경기도교육청수석교사

검색 영역


희망과 함께 미래를 디자인하는 -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취업성공사례

취업성공사례

  • HOME >
  • 취업성공사례 >
  • 취업성공사례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취업성공사례>취업성공사례 상세페이지
제목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학습중심 현장실습 및 취업 우수사례_○○○_익선동 밀도 뜰 조회수 156
등록일 2019-04-08 작성자 김지혁
첨부파일

 

학 교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성명(성별)

○○○()

학 과

조리과학과

졸 업 년 도

2019. 02. 14

회 사 명

익선동 밀도 뜰

부서 및 직무

제조파트

학교생활

1. 생활신조

오늘 도전하지 않으면 내일은 없다.’ 평소에도 이러한 신념을 가지고 항상 방과후 활동에 참여했으며 방학 중에 있는 특별 방과후 수업에도 빠짐없이 참여했다. 업무를 함에 있어도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호기심과 열의가 강해 선배님들이 좋게 봐주신다.

2. 성장과정

어렸을 때부터 제과제빵에 관심이 있었고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학원을 다니게 되었다. 그 뒤 제과제빵분야로 진로를 설정하여 특성화고에 지원하게 되었고 그 기회를 발판삼아 알찬 조리수업과 다양한 특강, 방과후 수업을 통해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3. 학교생활

1학년 때는 아무래도 욕심이 생겨 여러 가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둔 것 같다. 실제로 고등학교생활 3년 중에 자격증이 가장 많기도 하고, 2학년 때는 1학년 때와 다른 활동을 도전해보고 싶어서 동아리 회장을 맡아 단체 대회나 동아리, 행사 등의 지휘를 맡았다. 3학년이 되자 요리대회에 나가보지 못한 것이 아쉬워 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타기도 하고, 플리마켓도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취업을 위한 노력

1학년 때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도전하고, 실천하면서 어떤 업체에 들어가더라도 면접관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고, 친구들과 관심 있는 빵집을 직접 방문해 먹어보며 빵집마다의 특색을 기록하고 분석해 보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기업채용박람회에 방문해 어떤 기업이 있는지 나에게 맞는 기업은 있는지 직접 여쭤봐서 정보를 얻기도 했다.

회사생활

항상 긍정적이고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의식이 강한 성격이라 무슨 일이든 적극적이다. 때문에 업무를 배울 때도 열성적인 자세를 보여 선배님들이 좋게 봐주신다. 그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하는 것도 있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습득해 내면 또 다른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겨 힘든 업무이지만 최선을 다하고 업무 자체를 즐기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 포부

현재 업무에 항상 충실하고, 실수 없이 빠르고 정확한 일처리를 하는 직원이 되고 싶다. 지금은 제빵업체에서 일하지만 시간 나는 대로 제빵 이외의 제과나 디저트 등의 다른 분야도 차곡차곡 배워서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고 언제나 그랬듯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업무에 도전해 보고 싶다

 

목록